에펙 기준점 쉽게 바꾸기

안녕하세요!

에프터 이펙트를 다루면서 의식하지 못한 귀찮은 부분이 있는데, 바로 “기준점 변환”입니다. 기준점은 레이어의 위치, 크기, 회전 등 다양한 값을 조정하는데 기준이 되는 점인데요, 영상 편집이나 모션그래픽을 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습니다.

그러나 Y를 눌러서 기준점을 변형하거나 Ctrl + Alt + Home 을 눌러 가운데로 옮기는 것은 부정확하고 불편합니다. 그래서 오늘은 기준점을 쉽게 바꿀 수 있는 플러그인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.

Reposition Anchor Point

Reposition Anchor Point는 버튼을 클릭하여 원하는 곳에 기준점을 이동시킬 수 있는 플러그인입니다.

이 플러그인을 통해 Y 버튼과 Ctrl + Alt + Home 버튼 등을 누르지 않아도 되는 등 기준점을 변환하기 위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.

플러그인 사용법

이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.

먼저 Anchor에 있는 9가지의 화살표. 사각형 버튼을 주목해야 하는데요, 이 버튼들은 레이어의 기준점 위치를 표현해 주고 있습니다. 레이어의 꼭짓점과 모서리의 중간 부분, 가운데로 이동하는 등 총 9가지 경우의 기준점 위치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.

Anchor에서 이동하고 싶은 위치를 클릭 후 아래 보이는 Reposition을 누르면, 위치에 맞추어 기준점이 이동되는 걸 볼 수 있습니다.

사용 영상은 Youtube Shorts에 업로드 해놓았으니 필요시 참고 바랍니다.

사용 영상(유튜브 쇼츠)

다운로드 방법

이 플러그인은 aescripts + aeplugins 에서 배포되고 있습니다.

다운로드 사이트 바로가기

위 사이트 접속 후, 가격을 설정할 수 있는데 0$부터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.

무료로 받기 위해선 가격을 0$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.

이 이후에는 절차를 따라 플러그인을 다운로드해 사용하시면 됩니다.

결론

기준점을 쉽게 바꿀 수 있는 플러그인으로 여러분들의 영상 생활이 더욱 편해졌으면 좋겠습니다. 지금까지 소식하다였습니다. 감사합니다.

Leave a Comment